조회 수 62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YouTube 주소 https://youtu.be/fBkC1jikSfI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음악 경연 프로그램입니다.

그 분야에서 최고라고 하는 사람들이 경쟁하는 만큼, 조금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고, 자신이 가진 기량의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해야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그런데 TV를 통해 무대에서 노래하는 가수들을 유심히 보면, 우리들이 노래할 때와는 다르게 귀에 이어폰을 끼고 노래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악기 연주 소리나 공연과 관련된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은 아닐 텐데, 저는 왜 가수들이 이어폰을 끼고 노래하는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가수들이 노래하는 곳은 노래방처럼 작고 밀폐된 공간은 아닐 겁니다. 넓은 공연장이나 야외인 경우가 많겠죠. 이런 곳에서는 자연적인 소리를 인공적으로 증폭하게 됩니다. 안 그러면 멀리 있

는 관객에게 안 들릴 테니까요. 이런 확성 장치를 ‘피에이’(PA·Public Address)라고 합니다.

 

‘피에이’를 통해 소리가 증폭되면, 무대 위에서는 자신이 노래하는 목소리나 연주하는 악기 소리를 제대로 들을 수 없습니다. 대형 스피커로 나오는 증폭된 소리가 공연장 벽에 반사되거나 넓게 퍼져나가면서 무대 위에서는 늦게 들리거나 잘 안 들리게 되기 때문이죠. 1)

그래서 가수들은 우리들이 노래할 때와는 다르게 귀에 이어폰을 끼고 노래를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어폰을 끼고 노래하는 가수들은 이어폰을 통해 무엇을 들으며 노래하는 걸까요?

놀랍게도 상당히 많은 가수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들으며 노래합니다.

 

쟁쟁한 가수들과 경쟁한다는 부담감

최선의 실력을 발휘해야 한다는 압박감속에서

국내 최고의 가수들이 선택한 것은 다름아닌’ 자신의 목소리’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런 경쟁 무대위에서, 이어폰 속에서 들리는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자신이 많은 시간을 들여 연습했던 그 노래를 부르며, 우리에게 감동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21세기 ‘정보혁명’의 시대

연일 TV에서는 새로운 기술들이 출현하고,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으며, 일자리는 줄어들어 우리의 미래는 더욱 불안해져만 갑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살아가야하는 것인지?’

기술이 진보하고, 사회의 발전속도가 빨라질수록 우리의 인생은 더욱더 혼란스러워 지기만 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혼돈의 시기를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저는 그 해답은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것에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최고의 가수들이, 치열한 경쟁의 무대위에서 ‘자신의 목소리’에 의지하여 노래를 부르며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듯이……

우리들 각자가 가진 고유의 능력을 발휘하고, 최선의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속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 이야말로 이 시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일 겁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떻게 살고 싶은지?’

‘이 세상을 살면서, 어떤 성취와 유산을 남기며,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지?’

 

‘TV’나 ‘인터넷’, 그리고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주변의 여러가지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보다는, 우리 마음속에서 들리는 ‘자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때……

우리는 무대위의 가수들처럼, 우리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세상에 내보이고…..

진정한 ‘우리 자신’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하루, 여러분 ‘자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인용 출처

1) 한겨레신문 2014년 01월 09일 기사:

-http://www.hani.co.kr/arti/culture/music/619115.html#csidx12e72ee639560bd8adda140e4b44fd3

 

CNC044_01.png

CNC044_02.png

CNC044_03.png

CNC044_04.png

CNC044_05.png

CNC044_06.png

CNC044_07.png

CNC044_08.PNG

CNC044_09.png

CNC044_10.png

CNC044_11.png

CNC044_12.png

CNC044_13.png

CNC044_14.png

CNC044_end.png

 

 

컬럼 게재위치: http://www.koreajinhak.com/news/articleView.html?idxno=716

 

?

  1. 석세스 컬럼 - 02. 우리안의 생존 능력

    석세스 컬럼 - 02. 우리안의 생존 능력 플로리다(Florida) 주 마이애미(Miami) 남서쪽으로 80km를 가면 에버글레이즈 국립공원(Everglades National Park)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이곳에서 주로 서식하는 ‘우렁이솔개’가 있는데요, 몸길이 36-48㎝, 날개 편 길...
    Date2018.01.12 BySuccessPlanner Views607
    Read More
  2. 석세스 컬럼 - 01.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다는 것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음악 경연 프로그램입니다. 그 분야에서 최고라고 하는 사람들이 경쟁하는 만큼, 조금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고, 자신이 가진 기량의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해야만 좋...
    Date2017.12.26 BySuccessPlanner Views623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